SF9

되돌아보는 SF9 입덕계기와 첫인상 : 여러분도 판타지 하세요

금희_ 2020. 12. 25. 12:10

SF9 팬들은 대부분 그렇듯 드라마로 유입된 사람이 많다. 나도 그중 하나인 스카이캐슬 유입인데 대부분의 루트가 그렇듯 우주가 아이돌이래! 그래서 어디 그룹인데? 하다가 SF9을 알게 됐다. 그러다가 어떻게 스며들고 스며들어서 판타지가 되었다. 인생에서 당연히 앞으로의 입덕을 예측할 순 없지만 내가 정말 판타지가 될 줄은 몰랐다. 입덕 전에 SF9을 딱 한번 들은 적이 있는데 친구가 베트남 쌀국수를 먹다 말고 '요즘 SF9 오솔레미오 노래 좋아'라고 해서 아 그래? 했었다. 친구야 그때 SF9 덕질하라고 했어야지.. 

요즘 드는 생각인데 아무래도 판타지로 사기 취업을 당한 것 같다. 질렀어와 콘서트 영상을 보면서 이제 나도 옷 잡 입히는 아이돌을 파는구나 했다. 특히 콘서트에서 입은 저 제복은 너무 예뻐서 가슴이 떨릴 정도였다. 질렀어도 다 특색 있게 멋있게 예쁘게 입혀서 여기는 진짜 코디가 열 일하는구나 했는데..

그 이후에 활동 한 곡 예지마, RPM, 굿가이, 여름향기... 요즘 코디 왜 이래... 코디가 바뀐 건가? 그렇다면 제발 돌아와 주소... 질렀어 이후로 4곡의 코디가 정말 가지각색으로 별로다. 한 번도 9명의 옷이 싹 다 이쁜 적이 없다.. 한 명을 예쁘게 입히면 다른 한 명 옷을 개떡같이 입힌다. 이게 무슨 복불복 게임이야 뭐야. 

코디 말고도 사실 사기당했다고 느끼는 게 하나 있는데 바로 콘텐츠.. SF9은 브이앱 말고도 자체적으로 회사에서 찍어주는 콘텐츠가 진짜 많았다. 비하인드 영상 말고도 시크릿코드 9이라든지 컬러풀 코드 9이라든지 멤버 탐구 생활, SF MuVi 등 재밌는 게 참 많아서 여기는 진짜 짱이구나 했는데 그렇게 금방 끊길 줄 알았으면 아껴서 볼걸 그랬다. 밤새서 보지 말걸. 근데 또 요즘에는 잘 나오는 것 같기두 하구(머쓱) 그래도 옛날 게 진짜 재밌다. 

 

우울한 이야기는 여기까지 하고 이제 멤버들의 이야기나 해야겠다. SF1으로 시작한 내가 어떻게 SF9까지 오게 됐을까. SF1을 했다면 나는 이만큼 오래가지 못했을 거야. 

 

김영빈

사실 처음에는 자기 입으로 찬희랑 닮았다. 이런 얘기를 했을 때 앙? 했던 게 많았다. 오히려 그 배우분을.. 닮았는데...? 생각했는데 아무도 그런 말이 없어서 나 혼자만 닮은꼴이라 생각하는 줄 나중에 보니 모두들 말은 않고 생각만 했는 듯. 

 

김영빈을 본격적으로 인식하게 됐을 때는 샴페인 무대를 보고 난 후인 것 같다. 여러 무대가 있지만 저 옷을 입은 저 무대. 저게 제일이다. 생각보다 랩을 잘하는구나? 저 자켓이 너무 얇아서 굉장히 싸구려 같아 보이지만 멋있어. 샴페인 너무 좋은데 제발 이 버전이 음원으로 나왔으면 좋겠다.

 

김인성

너구나 이 그룹 영어담당이? 좀 더 알고 보니 영어만 잘하는 게 아니었다. 경기고에 경희대까지 증~말 브레인이었다. 나도 갖고 싶다 그의 영어실력. 몇 주 전에는 토익을 봤다는데 왜 봤을까..

그리고 제대로 스며들기 시작한 건 이때쯤인 것 같다. 한참 내 인생은 망했어. 이런 생각하고 있을 때였는데 큰 위로가 됐다. 물론 그의 얼굴이 가장 큰 위로  ꒰✩’ω`ૢ✩꒱

이거 보고 꼭 이렇게 예쁘게 졸업식 날 사진 찍어야지 (* >ω<)=3 했는데 응~ 코로나 때문에 졸업식 못 갔어~

 

이재윤

SF9에서 한 세 번째쯤 관심이 생긴 멤버인데 이름은 맨 마지막에 알았다. 질렀어를 보고 키 크고 너무 잘생겨서 누구지? 했는데 도저히 다른 영상에서는 등장하지 않아 네이버 프로필에서 찾아봐도 이렇게 생긴 사람이 없어. 내게 너무 큰 혼란을 줬던 멤버인데 그냥 내가 1기 이재윤과 질렀어 이재윤을 매칭 시키지 못한 거다. 참 어이가 없어. 동방 예대 실음과 인데 메인보컬이 아니라는 게 가장 반전이다. 제발 노래로 성공해줘 오빠. 그리고 부산사람인데 말이 느린 게 가장 신기한 뽀인트. 정세운도 부산사람이지만 말이 느린데 제발 둘이 만나서 한 번만 이야기해주었으면 좋겠다. 

 

이다원

첫인상은 이 영상.. 근데 내가 이거 보기 몇 주 전에 그 유투버 ㅂㅂㅈ용사 그분을 봐서 지금은 아닌데 그때는 왜 그렇게 닮아보였을까...? 지금은 너무 귀엽고 깜찍하고 잘생겼고 열심히 사는 멤버. 아 맞다. 브이앱을 정말 많이 켜서 깜짝 놀랐다. 매주 금요일마다 브이 앱을 켠다는 게 너무 신기했다. 내가 이전에 팠던 아이돌은 한 번도 갑자기 킨 적이 없다. 매번 소속사에서 공지하고 항상 오피셜 하게 브이앱을 했는데 여긴 숙소에서도 막 키고 해외투어 가서도 막키고 새벽에도 막키고 그래서 너무 좋아. 우리 효자 아이돌

그리고 롤렉스를 찬다는 것. 당시에는 엄청 뜬 아이돌도 아니었고 조공도 안받는데 저 롤렉스의 출처는? 그래서 집이 잘사는가 했는데 자기는 다 빚이라고. 빚도 능력있는 사람이 지는건데 

 

 김로운

우주를 보러 킨 질렀어 영상에서 홀리듯 시선을 빼앗겼다. 질렀어 무대를 다 돌려보는데 드라마를 찍으러 가서 질렀어 무대를 많이 안 했더라..? 

그리고 이걸 봤는데 역시 예쁜 얼굴에 예쁜 정신. 

 

백주호

백주호도 질렀어 보고 스며든 멤번데 사실 처음에 보고 외국인인 줄 알았다. 부자동네 사는 한국인인 줄 몰랐지.. 그 부자동네가 어디였더라? 첫인상은 카리스마 있고 되게 무게 있는 사람일 거라 생각했는데 지금은 그냥 귀엽고 웃기다. 근데 제발 머리 좀 짧게 자르지 마,, 머리를 제발 길러줘,, 왜 머리를 자르는 거야 

 

유태양

외국인인 줄 알았다 222 요즘에는 한 그룹에 3분의 1 정도는 외국이니 여기도 그럴 수 있다고 생각했다. 중국 쪽인가? 이랬는데 서울 목동 출신이라니 정말 당황스러웠다. 언제 스며들었을까 의외로 너무 웃겨서 인 것 같다. 난 웃긴 사람 좋아하니까 (^v^) 말하는 게 소소하게 너무 웃기다. 특히 요즘 공카에서 너무 웃기다. 위에 사진은 내가 처음으로 저장한 유태양 사진 (^^) v

 

김휘영

외국인인 줄 알았다 333 미안미아내. 외국인인 줄 알았는데 한국어를 너무 잘해서 얼마나 깜짝 놀랐는지 아니? 근데 김휘영은 누나랑 사이가 너무 좋다. 어떻게 그럴 수 있니. 처음에 그렇게 비중 있게 생각하지 않았는데 요즘 너무 예뻐. 열심히 하는 게 느껴진다. 브이앱이나 자체 콘텐츠에서 말도 많이 하려 하고 열심히 하려 하고. 

 

강찬희

나를 SF9으로 입덕시킨 장본인. 황우주. 우주야 나는 네가 이상형이야.

처음에는 우주같은 성격이겠거니 국어책 + 도덕책 같은 느낌이겠거니 했는데 그런 느낌이 전혀 안 난다. 오히려 날티 작살.우주를 보면서 연기를 엄청 잘한다 생각한 적은 없는데 강찬희 본체보니까 황우주는 진짜.. 강찬희의 날티가 전혀 안 느껴진다. 어떻게 그럴 수 있어. 완전 연기 천재야.

SF9 전 멤버 통틀어 처음으로 저장한 사진. 손민수에 도른 나는 약까지 손민수 하려고 저걸 캡처했는데 저기서 먹는 약 없다. 캡처는 부지런하게 하지만 행동은 게으르다 

 


처음에 기획한 것처럼 글을 쓰지 못한 거 같긴 하지만,,, ㅎ 그냥 옛날 생각을 하고 싶었다. 진짜 다 열심히 하고 잘생기고 매력적인 친구들인데.. 소문으로는 컴백 준비도 한다구.. 이 갈고 준비한다 그랬는데.. 제발 이 세상 사람 모두가 이번에 SF9 컴백하면 좋아해 줬으면 좋겠다. 우로빠들 슈퍼스타 돼서 돈 많이 벌기를.. 이번에 활동하면 나도 짭타지 말고 찐타지할게.. 제발 빨리 컴백해줘..